춘천시 착한 소비 실천…‘미리내봄’ 캠페인 성공 마무리

94개 부서·기관 참여 ··· 4개월간 29억원 실적

 

한국현대미술신문 원진 기자 | 춘천시 착한 선결제 캠페인 ‘미리내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춘천시가 추진 중인 캠페인 미리내봄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지역내 소상공인 업소를 찾아 선결제, 선구매를 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착한 소비자 운동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올해 4월, 94개 부서와 산하기관이 참여해 총 29억원 이상의 결제 실적을 기록했다. 선결제는 주로 음식점, 소매점, 인쇄업체, 용역업체 등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집중 캠페인 기간인 4월에는 3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했다.

 

특히 지난 4월부터 대내외적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속에서 공공기관이 앞장서 선결제를 주도한 것은 지역 경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공직사회의 착한 소비 문화 확산이 시민 참여로 이어지면서 지역 상권 전반에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이영애 시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선결제 캠페인이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와 경기 반등의 희망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