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영어도서관, 글로벌 영어문화 체험 'English Friends' 성료

외국인 멘토와 어린이들이 함께한 3일간의 글로벌 문화 교류

 

한국현대미술신문 배윤섭 기자 | 의정부영어도서관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강대학교 아이섹(AIESEC, UN 공인 국제리더십학생협회)과 협력해 글로벌 문화체험 영어교육 프로그램 ‘English Friends’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강대 아이섹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LEON(Language Education Over Nati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세계 여러 나라의 청년 멘토들이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영어 학습과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6세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연령별 4개 그룹(총 48명)으로 운영했으며, 어린이들은 외국인 멘토와 대학생 봉사자와 함께 게임‧미술‧전통문화 체험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전통 명절 음식 보관함 ‘케투팟(Ketupat)’ 공예품 만들기 ▲세계 각국의 축제와 기념일, 음식과 문화 배우기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주제로 한 카훗 퀴즈 풀이 등 체험 활동이 어린이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게 접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우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어린이들도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다문화 이해와 교류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시민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국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