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가을 향기 가득, 코스모스의 물결 속으로” 제8회 서석코스모스축제 10월 6일~8일 개최

 

한국현대미술신문 원진 기자 | 서석면 코스모스축제위원회(위원장 라주호)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석면체육공원에서 ‘제8회 서석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을을 수놓는 코스모스, 서석의 아름다움을 걷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가을 하늘 아래 만개한 코스모스 꽃밭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지역 특산물 장터 등이 펼쳐진다.

 

특히, 개막 전야제는 추석 당일인 10월 6일 저녁에 열리며, 소원등 달기, 달맞이 소원 빌기, 전통 민속놀이와 풍물 공연 등 한가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로는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송어잡기 체험 행사와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홍천한우 구이터 운영이 마련돼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한다.

 

직접 잡은 송어를 맛볼 수 있고, 현장에서 구워 먹는 홍천한우의 풍미를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기간에는 지역 동아리가 참여하는 개막식 공연과 주민 참여 체육대회, 전통놀이 한마당 등이 펼쳐지며 코스모스 꽃길 걷기, 사진 콘테스트 등도 준비된다.

 

또한 서석면 농·특산물 판매 부스와 향토음식 장터가 운영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라주호 축제위원장은 “추석 연휴에 열리는 올해 축제는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라며, “잘 가꿔진 코스모스 꽃길도 걸어보시고, 가족들과 함께 송어잡기 체험, 홍천한우 구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