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특화 영어교육과정 ESP 초등교실 개강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박정영 교수와 협력하여 ESP 영어 초등교실 시범운영

한국인터넷신문 김미정 기자 |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이사장 윤병태)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이하 켄텍) 박정영 교수와 함께 켄텍의 영어 교육과정인 ESP(English for Specific Purpose)를 도입, 초등과정 “ESP Leaders Club”을  9월 21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ESP는 켄텍의 특수목적 영어교육 과정으로, 이공계에서 글쓰기와 회화에 대한 폭넓은 토론과 비판적 분석을 중심으로 한 공학특화영어 교육이다. 이 교육과정은 영어로 생각하고, 의사소통하며, 실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수업은 과학적 글쓰기 및 말하기에 대한 집중 토론, 비판적 분석, 작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ESP Leaders Club은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와 켄텍 박정영 교수, 관내 초등교사가 협력하여 지난 10개월 동안 교육과정을 개발해 왔으며, 나주에서 최초로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켄텍의 'ALC(Active Learning Classroom)'라는 학습분석시스템을 갖춘 AI 강의실에서 진행되어 학생들의 학습행동을 분석하고 맞춤 지도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켄텍 재학생들로 구성된 TA(Teaching Assistant)와 함께 초등학생들이 영어수업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나주시는 교육발전특구로 선정되어 '교육인재 육성으로 지속가능한 나주 실현'을 목표로 지역 인구 유출을 막고, 교육을 통해 정주 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2025년에는 나주교육지원청과 함께 ESP 교원연수과정을 개설하여 나주시 특화 영어교육인 ESP 초·중등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데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