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소년 무용단, (주)리더스아트 리아갤러리 K-대표 미술 작품 탄복!

중국 유소년 무용단 한국미술을 이해하는 문화교류의 시간
예술로 이어진 중국 유소년 무용단, 한국미술에 심취

한국인터넷신문 김미정 기자 |  ㈜리더스아트(대표 배진한)에 따르면, 2024년 8월 10일(토) 오후2시, 리아갤러리에서 열린 K-미술 대표 초대작가전에 중국 유소년 무용단이 방문하여 한국미술을 이해하는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유소년 무용단은 한국예총 군포지회(지회장 이상훈)의 초청으로 2024 한중국제교류유소년예술제에 참가하는 팀으로 한국문화탐방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중국 유소년 무용팀은 리아갤러리에 전시된 한국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임남훈 작가의 작품 ‘Patriot Ahn Joong kun’을 통해 중국 하얼빈에서 벌어진 역사적 사건의 이야기를 듣고 중국과 연결된 역사적 사실에 놀라움을 표했다. 

 

 

리아갤러리의 이정옥 관장은 “보편적으로 미술작품감상은 유소년 시절에 감수성과 상상력, 창의력을 발달 시키는 힘이 있는데 무용단원들이 이를 통해 예술의 아름다움이 더욱 깊어지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리더스아트의 배진한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한국 미술의 예술성을 널리 알리는 교두보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주)리더스아트는 글로벌 아트비즈니스 기업으로 미술전시, 작품판매 등 대한민국 미술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