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소년수련관 2024년 모험탐사활동 자기주도캠프 ‘우.아.행’ 운영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사단법인 한국BBS중앙연맹에서 수탁 운영하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민규)에서 8월 1일 부터 8월 4일 3박 4일간 자기주도캠프 우리들의 아름다운 여행기 ‘우.아.행’ 제주도 체험·탐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자기주도캠프 ‘우.아.행’은 청소년들이 기획 회의 단계부터 참여하여 일정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적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총 15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며 사전 회의, 기획 회의, 프로그램 실시, 미션활동, 평가 회의 등의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실시에 앞서 참가자들은 총 4회의 기획 회의를 진행하며 조별 회의를 거쳐 문화, 역사, 예술, 액티비티 등 다양한 테마의 방문지를 선정하고 체험·탐사 활동을 계획하고 수립했다.

 

참가자들은 3박 4일간 프로그램 지역인 제주도 내에서 제주4.3평화기념관, 제주항일기념관, 9.81파크, 아쿠아플라넷 제주 등을 방문해 조별 활동을 진행하며 또래 집단 간 관계 개선, 청소년들의 문제해결 능력 및 성취감을 고취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 수행 활동을 진행했다.

 

신민규 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우.아.행’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체험·탐사활동을 진행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자기주도적 능력 향상 및 문화, 역사, 예술 등 체험·탐사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체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