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방산전시회 ‘KADEX 2024’ 참가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0월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방산전시회 ‘KADEX 2024’에 참가한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발전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공식 후원하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로, 전 세계 26개국에서 44개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외 공식 대표단과 참가 기업 간 매칭 프로그램 △글로벌 방산 기업과 국내 기업 간 수출 상담회 △방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방산 기관 간의 1:1 컨설팅 △스타트업 기술 시연 및 투자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진흥원은 올해 4월 ‘2024년 메타버스 융합콘텐츠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 3개 사와 함께 전시에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디지털 트윈, 혼합현실(XR) 등 최첨단 메타버스 기술과 실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방위산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관련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충남 지역 메타버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방위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곡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메타버스는 방위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며 "앞으로도 충남지역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충남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