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덕산면 주민자치회, ‘덕산난리부르스 행사’ 성료

문화경연대회 및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진행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예산군 덕산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덕산메타세콰이어길에서 관내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덕산난리부르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사물놀이 공연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 댄스, 악기연주 등의 문화경연대회, 그리고 미니 바구니,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주민의 재능을 나누고 체험 및 공유할 수 있는 벼룩시장(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됐다.

 

주민 누구나 참여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덕산난리부르스’ 행사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덕산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추진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덕산면 주민자치회와 대전광역시 만년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권윤)는 도농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물적, 인적 자원 교류 등을 약속했다.

 

박용환 덕산면 주민자치회장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과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은 덕산면내 기관, 단체, 사업장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더 활력 넘치고 행복한 덕산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발굴로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