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서비스환경’ 분야 도내 최고 득점

상·하수도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도 대비 상승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춘천시는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도 대비 모든 평가 항목의 점수가 향상됐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매년 실시하여 지방공기업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는 조사다.

 

상수도 공기업의 종합만족도는 전년도 대비 2점 상승한 81.1점으로 전국 평균 79.8점보다 높고, 하수도 공기업은 79.2점으로 전년도 대비 4.2점 상승, 전국 평균 76.9보다 높다.

 

특히 하수도 공기업은 서비스환경 분야에서 강원특별자치도 1위로 선정되어 깨끗하고 안전한 수질을 인정받았다.

 

서비스과정 74.3점(+5.5점), 서비스결과 82.2점(+3.2점), 사회적만족 82.2점(+3.1점)으로 전년도 대비 전 부문에서 상승했다.

 

강대근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장은 “금번 만족도 조사 결과의 주요 개선요구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고 주기적으로 관리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과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 결과는 2024년(2023년 실적)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