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 페스티벌”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동해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동해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3 동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9월 19일 도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된 ‘제1회 강원장애학생체육대회’이후 동해 지역 내 체육대회 개최에 관한 관심과 기원이 높아져 왔다.

 

이에 동해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체육활동을 지원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강원장애인체육회와 동해장애인체육회가 협력해 운영을 도왔으며, 찾아가는 장애인스포츠버스를 지원하고 △슐런 △한궁 △레이져 사격 등 다양한 체육 종목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3D동작인식 키넥트 시스템 △XR액션플로어 등 e-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VR, 드론, 미니로봇축구 등 미래교육을 지향하는 체험활동을 한 장소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에 이어 장소 제공으로 대회 운영을 도운 동해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도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식개선 및 제고, 제1회 강원장애학생체육대회 홍보 및 지속적인 운영과 관심을 도모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박광서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의 주최로 장애학생 및 일반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체육활동을 체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대회 추진을 위해 애쓰고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다”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의 아이들이 저마다 배우고 성장하도록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