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영진이노텍와 함께 하는 '제2회 배리어프리 함께하는 가을 운동회' 성료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21일 충주체육관에서‘제2회 배리어프리 함께하는 가을운동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회는 장애인과 가족, 충주 시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색판 뒤집기, 단체 공 전달하기 등 여러 가지 운동을 즐기고 노래자랑 시간도 갖는 한편, 원예나눔을 진행하며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매년 지원을 아끼지 않는 ㈜영진이노텍(대표 서영진)으로부터 200인분의 점심식사를 후원받아 넉넉한 운동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

 

서영진 대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운동회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아낌없는 후원을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심현지 센터장은 “㈜영진이노텍의 후원 덕분에 풍성한 운동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또한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운동회를 통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화합의 시간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권익옹호 △동료 상담 △개인별 자립 지원 △탈시설 자립 지원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 △장애 이해 및 인권강사 파견 △자립홈 운영 등 여러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에게 건강한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