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워케이션,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에티오피아 방송국, 춘천시 워케이션 체험하면서 커피 축제 취재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워케이션(Worcation)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근로 문화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워케이션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가 글로벌 워케이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춘천시에서 개최되는 세계 커피 축제에 맞춰 춘천시를 방문하는 에티오피아 방송관계자 6명은 5박 6일 동안 춘천시의 매력적인 자연환경 속에서 업무와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을 체험하고, 축제와 지역 관광 명소를 생생하게 담은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세계 커피 축제와 연계한 춘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다양한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성현 재단 대표이사는 “새로운 워케이션 시장의 수요 창출을 위해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의 해외 참가자를 유치하고 있다”며, “해외 기업 근로자와 디지털 노마드 유치를 통해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의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해외 참가자 유치가 우리 도의 관광 콘텐츠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