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 정소영 기자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24일 오후 2시 30분 온라인(ZOOM)을 통해 관내 공·사립 유치원 아동학대예방책임관(원장·원감), 업무 담당 교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유아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유치원과 가정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아동학대’에 대해 유치원 현장의 올바른 시각을 정립과 사안 발생 시 대처를 돕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운영한다.
이날 교육에는 김경미 ‘공감과 성장’ 대표가 ‘신뢰받는 유치원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과 대처’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 대표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의 변화 ▲가정과 유치원 내 아동학대 주요 발생 사안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사-부모-유치원 간 신뢰 관계 구축 및 교사의 정서 균형 등을 알려준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학부모·교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신뢰받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