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연수’ 개최

교육과정 및 대학 입시와 연계해 학부모들의 수요에 맞춘 연수 진행

 

한국인터넷신문 배윤섭 기자 | 이천교육지원청은 9월 19일 이천교육지원청 별관 이섭대천홀에서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고교학점제 이해하기’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장호원고등학교 교육과정부장(교사 조민혁)이 강의를 맡아 진행했으며,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2025학년도 고 1 입학생부터 적용되는 2022개정교육과정 ▲2028대입개편안을 자연스럽게 연계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2022개정교육과정 내 새롭게 바뀐 내용들에 방점을 찍어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게 안내했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맞춘 과목 선택 방향, 최소성취수준 보장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며 이를 2022개정교육과정의 취지와도 연계해 설명했다.

 

또한 현재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전에 길러야 하는 소양 및 역량,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해 줄 수 있는 조언 등을 고등학교 현직 교사의 시선에서 자세히 알려 줌으로써 현장에 있던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행사 시작 전 인사말에서 “2022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가 가지는 지향점은 결국 학생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 진로에 맞춘 교육과정을 학생이 설계해 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 주는 것”이라고 말하며 교육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연수는 9월 19일, 9월 24일 2차례 이루어지며, 이천교육을 가장 잘 이해하고 학생들을 오래 현장에서 지도한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활동하며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