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5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 기관 모집

오는 9월 6일까지 신청접수 받아… 선정시 3년간 프로그램 운영

 

한국인터넷신문 강경숙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누리집을 통해 ‘2025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정 신청 공고’를 내고 운영 기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기초학습능력 부족으로 가정·사회 및 직업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만 18세 이상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교육부가 고시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중학 학력을 인정해 주는 제도다.

 

신청 대상은 국가·지방자치단체 또는 그 소속기관, 평생교육기관,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 등에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9월 6일까지 전북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로 전자문서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전북교육청은 9월 중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실시한 후 11월에 문해교육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12월 중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정 기관을 확정할 예정이다.

 

지정 기관의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3년이며, 교육감이 매년 평가를 실시해 운영기관 지정의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

 

이강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제도를 통해 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2025학년도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정에 관심 있는 기관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