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강도서관으로 북Book콘서트'그림책 산책'오세요

그림책을 테마로 한 가족 참여 문화프로그램... 8월 16~29일까지 운영

 

한국인터넷신문 강경숙 기자 | 군산시 금강도서관에서 그림책을 테마로 한 북Book콘서트 '그림책 산책'행사가 8월 16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된다.

 

금강도서관 개관 2주년인 8월 18일에 맞추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흥미롭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림책을 활용,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그리기 대회 · 체험 · 강연 · 공연 등이 펼쳐진다.

 

세부 내용으로는 ▲그림책을 읽고 인상 깊었던 장면을 그리는 ‘독후화 그리기 한마당’ ▲페이스 페인팅 ▲미술 체험 부스 ▲가족 쿠키 만들기 ▲나도 그림책 작가'와 같은 체험 활동이 있다.

 

알찬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그림책을 활용한 육아 강연 '이지현 작가와의 만남' ▲‘잠이 솔솔 핫초코’의 '양선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이 열린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을 모티브로 한 마술공연 ▲즐거운 음악과 모두의 참여로 진행되는 솜사탕 공연 ▲북토크 '권오준작가X밴드판' ▲마당놀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공연도 관객들을 기다린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 상영과 그림책 추천 도서 목록 배부, 그림책을 연계한 다양한 독후활동 체험 프로그램도 자료실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그림책과 조금 더 친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금강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일상에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림책 산책’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금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