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서울시 자치구 유일 지속가능발전교육 전문강사 양성소

제3기 도봉 ESD 전문강사 수료생 12인, 9~10월 최종 선발과정 남아

 

한국인터넷신문 배건 기자 | 도봉구는 지난 8월 5일 '제3기 도봉 ESD 전문강사 및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3기 도봉 ESD 전문강사 양성교육에서는 27명의 교육생 중 12명이,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에서는 14명의 교육생 중 9명이 수료했다.

 

제3기 도봉 ESD 전문강사 양성교육 수료생들은 도봉 ESD 전문강사로 최종 선발되기 위해 오는 9~10월 학교 현장실습, 필기·면접 시험을 거친다.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 수료생들은 별도 선발 과정 없이 오는 9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초·중학교 보조강사로 참여한다.

 

앞서 수료생들은 7~8월 한 달간 30시간의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ESD 개념 및 이해, 교수법, 강의기술,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수료한 교육생 모두 수고 많으셨다.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도봉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 미래세대가 앞날을 준비하는 지식과 기술을 갖춘 지식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 ESD 전문강사 양성교육은 도봉구가 독자적으로 설계·운영하는 서울시 자치구 유일 ESD 전문강사 양성과정이다.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은 전국 최초로 신노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일자리 창출 연계 지식학습·역량개발 교육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