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3기 수료식 개최

공동체 경제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등 30시간 과정, 20명 수료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9일 당진시 신활력추진단 교육장에서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는 공동체 경제를 이해하고, 액션그룹을 발굴 하고 육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지난 7월 22일부터 시작해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생들이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직접 사업을 기획할 수 있도록 △공동체 경제의 이해 △아이디어 구체화 기법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안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이수한 3기 수료생에게는 당진시 신활력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공동체 경제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그리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체에 단계별로 사업비를 지원하고, 농촌 활력을 주도할 액션그룹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일대일 컨설팅, 선진지 견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과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식에 앞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교육에 80% 이상 참석한 2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김건준 추진단장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1, 2기에 이어 이번에 양성한 3기 또한 열정적이어서 어떤 사업을 기획할지 무척 기대된다”라며, “당진시 신활력추진단은 액션그룹이 당진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