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당진시강북구 청소년 교류캠프 참가

“서울에서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내다. 강북구 및 서울시 견학과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풍성한 2박3일”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2024년 8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 동안 전국 각지의 청소년들이 서울에서 잊지못할 추억을 쌓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진, 강북, 고성, 보성에서 각각 15명씩 총 6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다.

 

첫날은 강북구와 서울시 견학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견학 이후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인 교류활동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와 경험을 나누고,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를 수 있었다.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둘쨋날은 롯데월드, 롯데스카이를 방문하여 다양한 미션과 놀이기구를 즐기며 교류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날은 생존수영을 배우며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교류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교류캠프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서울의 여러 곳을 직접 방문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를 넘어서 교류와 소통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