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사회적경제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한 걸음!

김제시, 사회적경제기업에 크라우드 펀딩 교육 지원

 

한국인터넷신문 강경숙 기자 | 김제시는 지난 26일 일자리종합지원센터(김제시보건소 지하 1층)에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관내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개척과 기업홍보, 운영자금확보 등의 어려움을 돕고자, 성진경 전문 컨설턴트[(주)오마이컴퍼니대표]를 초빙해 강의를 진행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혁신적 아이디어나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온라인 펀딩 플랫폼을 이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자금을 조달받는 마케팅 방법이다. 교육 내용은 ▲크라우드 펀딩의 이해, ▲후원형·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소개, ▲펀딩 등록 안내 등, 사회적경제조직이 전반적으로 궁금해하는 사항을 자세히 다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사회적기업 실무자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 교육을 통해 기업 홍보와 판로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고향 김제에 대한 긍지를 가지고 좋은 제품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품생산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복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관내 사회적경제조직이 새로운 유통판로를 활용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온라인 시장의 확대성을 체감하고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제고하기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