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 민원실, 새옷 입고 친절 만족도 향상 위해 달린다!

적극적인 소통 속 고객맞춤 시책 지속 발굴 ‘총력’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예산군청 민원실 직원들이 하절기를 맞아 산뜻한 민원복을 착용하고 민원인들에게 한층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실 직원의 단체복 착용은 친절의 생활화와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민원 행정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취지와 함께 민원실을 찾는 군민에게 밝고 부드러운 이미지 제공으로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민선 8기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 군정구호 아래 군민 중심의 고객 감동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처리 기간 단축 △전 부서 대상 민원 응대 만족도 및 친절도 조사 △사회적약자 배려 창구 등 각종 민원 편의 시책 추진 △민원 공무원 역량강화 시책 △악성 민원 대비 안전근무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인과 적극 소통하면서 고객 맞춤형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며 “군민이 언제나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군민행복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