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 메이커스페이스실 내 활용한 미싱 프로그램 '청바지 공작소' 진행

청소년이 바로 잡는 지구!‘청바지 공작소’프로그램 진행!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당진청소년카페 수다벅스 2호점에서 6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관내 14세~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패스트패션 및 의류폐기물과 관련된 환경문제를 인지한 뒤. 메이커스페이스실 내에 있는 CNC 자수기를 활용한 재봉 및 리폼 프로그램인‘청소년이 바로잡는 지구 공작소’, 청바지 공작소를 진행했다.

 

단순한 재봉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패스트 패션과 의류 폐기물의 문제점,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기관 내 메이커스페이스실의 전자 미싱기(CNC 자수기)를 활용해 입지 않는 청바지를 활용해 나만의 가방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원순환의 의미를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실천할 수 있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 인스타그램 및 당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은 당진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일 1음료 무료 제공은 물론 노래방, 댄스실, 컴퓨터·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시설 이용, 메이커스페이스실을 활용한 4차 산업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등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고 있다.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에서는‘수작 메이커 [청바지 공작소]’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및 당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