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담당 공무원 전문성 제고를 통한 공유재산의 체계적·효율적 관리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홍성군은 지난 16일 홍주성역사관 다목적실에서 각 부서 및 읍·면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2024년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원거리 집합교육이 어려운 군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들을 위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유재산 법령의 이해,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사례해석, 무단 점유 변상금 부과, 질의응답 등 공유재산 실무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유재산을 관리하면서 실무적으로 어려웠던 사항 및 업무 담당자들이 숙지해야 할 법령과 제도, 놓치기 쉬운 부분과 감사 지적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여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동훈 회계과장은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효율적인 재산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실무능력 함양 교육을 실시하여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9월 말까지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현장 확인을 통한 무단 점유, 대부 목적 외 사용, 불법 시설물 축조 등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변상금 부과 및 원상 복구 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