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당진시 합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체험활동 '청소년지도사 파헤치기' 실시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진로 설계 역량개발과 자기 주도적인 진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3월 진로 유형 검사를 받았다. 청소년들은 진로 유형 검사에서 (▲사회형-대화,협력,지도,가르침,조화) 사회적 상호작용 직업 유형이 많았다. 이에 사회형 직업군의 하나인 '청소년지도사 파헤치기'인증프로 그램을 2024년 5월 17일 (금) 3시간에 거쳐 청소년에게 제공했다.

 

'청소년지도사 파헤치기'인증프로 그램은 2023년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인증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직업 진로 역량 개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진로나 학습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형 진로 직업 프로그램이다.

 

이번'청소년지도사 파헤치기'인증 진로체험은 문화의집을 매일 이용하며 청소년지도사 직업에 관심을 보이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게 청소년지도사의 업무,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응시자격 취업분야 등 청소년 활동의 현장에서 청소년 지원활동, 보호, 상담 및 청소년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현직 청소년지도사를 직접 대면하는 체험활동이 됐다.

 

청소년지도사 체험 활동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선생님들이 이렇게 많은 일을 하고 계시는지 몰랐어요. 저도 청소년학과에 진학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구체적 진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합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진로 성장을 돕기 위해 앞으로 계속 이어지는 진로 프로그램도 청소년의 요구, 성향과 관심 분야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