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에서는 04월 02일부터 05월 07일까지 6회기에 걸쳐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가 공간을 활용한 체험활동으로'호기심 과학교실'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다양한 실험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력 향상시키고 다양한 주제로 관심과 흥미를 높힐 수 있었고 또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기본적인 호기심 충족과 논리적인 생각으로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다. 청소년 스스로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었으며 과학실험 프로그램의 참여는 학교에서의 과학 수업의 흥미도를 증가시킬 수 있었다.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에서는 당진시 청소년을 위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주도적인 활동의 기회를 지원하며 다양한 활동실과 특히 메이커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높은 호응도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교 연계 사업의 진행 예정으로 체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개발 운영 중에 있다.
또한 2023년 8월 개관 이후 하루 평균 150명의 청소년들이 방문하며 2024년에도 꾸준히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2024년'호기심 과학 교실'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및 당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