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검정고시 합격했어요!”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20명 합격!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기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총 21명 중 20명(중졸 3명, 고졸 17명) 청소년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치러진 검정고시 대비 3개월 동안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접수, 학습 교재 및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검정고시 대비 수업(스마트 교실)을 운영하면서 청소년들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했다.

 

특히, 검정고시 응시 당일에는 검정고시 시험장(천안)까지 인솔 및 차량 지원과 음식물(간식, 급식) 을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시험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센터에서 편하게 이동 할 수 있도록 버스도 지원해 주시고 응원과 격려를 아낌없이 해주셔서 시험을 보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22년과 2023년 검정고시 합격률은 85%, 84%를 나타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세 부터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