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바르게살기운동북평면위원회,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전개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바르게살기운동북평면위원회에서는 2024년 5월 10일 북평면에 거주하고 있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방문하여 쓰레기 수거 및 주택 주변 정리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운동북평면위원회는 그동안 북평면의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큰 보탬이 되어왔으며, 이번의 봉사활동은 북평면의 독거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대상으로 전개됐다.

 

북평면행정복지센터와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북평면위원회 및 북평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약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대상자의 집에 방문하여 오랫동안 쌓여있던 쓰레기를 정리하고, 집 내·외부 청소를 진행하여 대상자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북평면에서는 대상자가 지속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하고, 생활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민간 및 공적 자원 등 연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며, 위원회에서도 적극 협조하여 대상자의 각종 위기 상황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형숙 바르게살기운동북평면위원회에서는 “우리 위원회는 그동안 북평면의 이웃의 어려움과 마을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