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명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고독사 없는 안전한 대명9동'

 

한국인터넷신문 정소영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대명9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를 해결하기 위해 ‘고독사 없는 안전한 대명9동’비전을 제시하고 4가지 추진과제와 세부전략을 수립했다.

 

이 외에도 2024년 고독사 예방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집주인이 관리하는'1인가구 안심주택', 고독사 예방'이승사자단'운영, '똑똑똑! 안녕하세요'독거노인 야쿠르트 배달사업, '아프지 마요'의료비 지원사업, 1인가구 반찬지원사업, '포근포근 이불세탁'지원사업을 심의했다.

 

김서영 대명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민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대명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현정 대명9동장은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해주신 대명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대명9동 9석9석'살피는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