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이상수·최미경 의원, 수유동 경천사 인근 도로열선 설치 현장 점검

 

한국인터넷신문 배윤섭 기자 |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과 최미경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12월 28일 강북구청 도로관리과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수유동 경천사 인근 도로열선 설치 현장을 점검했다.

 

도로열선은 겨울철 강설 시 눈을 녹여 도로 결빙을 예방하는 장치로,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염화칼슘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유발 요인을 줄이는 등의 효과가 있다.

 

이번 열선 설치 위치는 인수봉로23가길 10~56 구간으로, 길이 좁고 경사가 심해서 눈이 내리는 경우 차량과 주민의 미끄럼 사고 위험이 큰 곳이다. 겨울철 구민의 안전을 위해 천준호 국회의원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제설 대책의 일환으로 제설 취약구간에 도로열선을 설치할 수 있었다.

 

현장 점검을 마치며 이상수 의원은 “경사가 심한 해당 구간에 도로열선을 설치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며 “도로열선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 지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미경 의원은 “열선 설치 후에도 도로 미끄럼 방지 등 제설대책을 보강하고, 도로포장 등 도로와 열선의 유지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