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7차 회의 개최

 

한국인터넷신문 배윤섭 기자 | 12월 26일,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7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및 민간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결과 보고 및 2024년 협의체 사업 계획과 2024년 첫 사업인 설맞이 여흥이의 한아름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여 심의했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여흥동 특화사업인 설 · 추석 맞이 여흥이의 한아름꾸러미 지원, 해피위크앤드 반찬 · 과일꾸러미 지원, 취약계층 숲체험(휴드림) 사업,저소득 청소년 상품권 지원, 여름대비 선풍기 · 여름이불 지원, 혹한기 대비 겨울 이불 지원, 여흥이네 나눔김칫독 사업 등을 추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희망온누리 성금 가두 캠페인등 홍보로 전년대비 희망온누리 월 모금액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설 맞이 여흥이의 한아름꾸러미 지원' 사업은 전년보다 지원 가구수를 늘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포장한 식품 꾸러미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여 명절에 외로이 지내실 저소득 어르신의 안부 확인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진수 민간위원장은 “2023년 한 해 동안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신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지역의 복지향상과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주 공공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한 해 동안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업 추진에 대해 감사드린다. 2024년에도 민관이 상호협력해 여흥동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4기 위원의 임기가 2024.1.31.마감됨에 따라 현재5기 신규 민간위원을 모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