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보건소, 2023년 대구광역시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성과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한국인터넷신문 관리자 기자 | 대구 북구보건소는 2023년 대구광역시 지역사회 금연사업 성과 및 우수사례 평가 결과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에서 금연환경 조성 및 담배없는 아파트 만들기 운영에 성공한 사례를 발굴하여 금연사업의 질적 향상과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했다.

 

이에 북구보건소가 ‘주민의 힘으로 ~ 금연아파트를 건강하게 ! ’ 라는 주제의 담배 없는 아파트 만들기 우수사례로 지역 특성에 맞는 금연환경 조성과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관내 e편한세상 대구금호 금연아파트가 최우수 아파트에 선정됐다.

 

북구보건소는 관내 18개소의 금연아파트를 대상으로 사전간담회 운영을 통한 협동체계 구축, 우리동네 금연지킴이 운영으로 주민 자율점검 기반 마련, 다양한 금연사업 지원으로 주민의 관심도, 접근성 제고라는 세 가지 전략을 가지고 금연아파트 내 담배 없는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선도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주민이 주도하는 금연 자율점검단을 만들기 위해 5개의 금연아파트에서 반려견과 반려견주가 1팀으로 구성된 17팀을 모집하고 금연홍보 형광조끼를 입고 주 2회 금연 자율점검 활동, 우리집 앞마당 건강캠페인 참여, 금연아파트 유익성을 홍보하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금연지킴이 운영으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금연 사업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