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2023년 북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성과공유회’성료

 

한국인터넷신문 관리자 기자 | 대구 북구청은 지난 12월 1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 참여 12개 마을 추진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북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1년간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에 참여한 11개 마을의 프로그램 추진실적 및 성과를 발표하고, 내년도 신규 참여 의사를 밝힌 태전1동을 포함하여 각 마을 추진위원장의 활동 소감 및 포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 마을의 행정복지센터, 학교, 지구대, 청소년 시설 등의 협력을 통해 배움과 돌봄, 나눔이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북구 우리 마을교육 나눔사업은 2015년 3개 마을을 시작으로 2023년 현재 11개 마을이 참여하여 각 마을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한 대면 및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신 추진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마을사업을 통한 경험과 도전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