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 증평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협약 및 교류 진행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는 지난 28일 증평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운영위원회‘투게더’와 증평군청소년수련관‘카이로’는 각 기관 및 위원회 소개, 활동협력협약, 등을 수행한 후 위원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과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관계형성프로그램으로 전 국가대표선수인 김미진 선수와 함께 사격체험을 진행하고, 증평 배움누리 축제에 참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 했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수윤 위원장은“교류활동을 통해 서로 위원간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며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이번 교류를 계기로 제천시와 증평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발전할 수 있는 활동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서로의 활동을 이해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며 “각 기관의 청소년위원들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 활동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 참여 보장을 위해 청소년수련시설 모니터링,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평가를 하고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참여기구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양질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한 자치기구와 동아리 운영, 국내 교류활동 등 활발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