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2024년 청소년 여름 체험학습' 실시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 설계를 키워주기 위한

 

한국인터넷신문 배윤섭 기자 | 수원시 장안구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는 지난 6일, 관내 청소년 27명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여름 체험학습’을 진행하며 성남 한국잡월드를 방문했다.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진로·직업 체험관으로, △진로설계관 △청소년체험관 △어린이체험관 △숙련기술체험관 등 여러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다. 이 체험관들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상상력과 흥미를 키워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맞춤형 진로를 설계하고, 다양한 직업을 놀이처럼 체험하며 자신의 흥미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성배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 회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어떤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무엇을 잘하는지 알아보는 기회가 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유익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 기회를 마련해 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에 감사드리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