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2024년 춘천시 주민자치대학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는 지난 7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2024년 춘천시 주민자치대학의 수료식을 오는 8월 5일 강원대학교 미래도서관 정강홀에서 개최한다.

 

2024년 춘천시 주민자치대학 프로그램은 주민자치 기초교육, 리더십 교육, 실무교육 등 3개 분야 5개 과목 ▲주민자치 제도의 이해(이교선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센터장) ▲주민에 의한 자치 혁신(동양대 황종규 교수) ▲주민자치 회의 운영(목원대 권선필 교수) ▲주민자치 사업계획서 작성법(윤효주 춘천사회혁신센터 팀장) ▲주민자치회 예산 회계 실무(이민아 사회적협동조합 교육과 나눔 이사) 으로 구성됐다. 이번 주민자치대학에는 춘천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춘천시민, 관계 공무원 등 연인원 약 1,000명이 수강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수료식은 주민자치대학 프로그램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자리이자 춘천지역 주민자치 활동가의 화합을 다짐하는 행사로서,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는 이번 주민자치대학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주민이 마을의 주인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교선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장은 “이번 주민자치대학을 바탕으로 주민자치지원센터의 핵심사업인 주민자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하고 촘촘히 기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주민자치대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