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이튼튼 영양간식 지원사업 '한마음 사랑잇기'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홍성군드림스타트와 홍성성당이 지난 27일 홍성성당에서 자원봉사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튼튼 건강 영양간식 지원사업 ‘한마음 사랑잇기’행사를 개최했다.

 

‘아이튼튼 건강 영양간식 지원사업’은 방학기간 동안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 포함된 20가구에 영양간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2년 여름방학부터 시작해 5회차를 맞이했다.

 

영양간식 꾸러미는 육류, 건강빵, 밀키트 등으로 구성되어 태윤식당에서 후원한 국밥도 함께 전달됐다. 홍북성당, 광천성당, 홍성성당의 자원봉사자들이 여름방학 4주 동안 주 1회씩 각 가정을 방문하여 꾸러미를 전달한다.

 

홍성성당 김종원 주임신부는 “성장기 아이들이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춘 제대로 된 식사로 여름방학을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자원봉사자와 홍성성당에 감사드린다.”며“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자원을 연계 및 개발하여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의 통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