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4년 하반기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철원군은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 저소득층, 장기실직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근로의욕 고취,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하반기 직접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기간은 8월 1일까지이며, 사업 참여 기간은 8월 중순부터 11월 말 또는 12월 중순까지 예산 현황 및 사업장 상황에 따라 조정될 예정이다.

 

참여자는 공공서비스 지원 및 환경정화 등의 각종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취업취약계층 해당자의 경우 관련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직접일자리사업(철원행복일자리, 강원행복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철원군민으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미만인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구직자이다.

 

철원군 관계자는 "힘든 경제 여건이 지속됨에 따라 일자리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계안정에 기여하고, 다양한 직무 경험을 통해 활력 증진 요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경제진흥과 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