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688회 지평선아카데미 ‘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한국인터넷신문 강경숙 기자 | 김제시는 오는 25일 제688회 지평선아카데미에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를 초청해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 교수는 노인 의학 분야 권위자로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내과학 석사와 카이스트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는‘지속 가능한 나이듦’,‘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이 있으며, tvN '유퀴즈',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고 유튜브 및 강연 활동을 통해 노화에 따른 건강 문제와 예방, 그리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대중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지평선아카데미에서는 영양,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 생활 실천 방법, 아프지 않고 느리게 나이들 수 있는 건강 솔루션 제시 등 생애 주기에 따라 노화 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내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 할 예정이다.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임상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평선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연 영상이 시 홈페이지와 사이버학습센터에 업로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