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4년도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 모집

관내 일반 및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주 대상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예산군이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규 참여 업소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 식중독 예방,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제도다.

 

신청 업소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을 통해 기본 5항목, 일반분야 33항목, 공통분야(가점) 6항목으로 총 3개 분야 총 44항목에 대한 현장 평가를 받게 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등급을 부여받는다.

 

선정 업소는 군으로부터 위생용품 지원, 2년간 출입 검사 면제, 군청 홈페이지 게제, 맛집 선발 우선 대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되며, 식약처 및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도 게시되고 등급에 따른 현판을 제공받는다.

 

위생등급제에 대한 신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통합민원상담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군청 교육체육과 위생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를 통해 청결한 음식문화 환경이 조성되고 이용객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영업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