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리더 역량강화교육

 

한국인터넷신문 강경숙 기자 | 김제시는 농업을 선도하는 농업인 품목별연구회의 활성화와 미래농업의 대응전략 및 리더 농업인의 마인드 함양을 위해 역량강화교육을 지난 5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는 농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향후 농업 비전 소개와 품목별 농업인 활성화를 위한 인공지능(AI)의 농업적 활용에 대한 농업행정학 박사 김유열교수의 특강, 재해 예방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농업인 건강관리에 대해 세움교정원 이창석 원장의 강의, 농작업 보조구 활용 지도 등 알찬 내용으로 진행됐다.

 

농업인 품목별연구회는 식량작물, 원예작물, 과수, 특용작물 등 6개 분야 24개회가 농촌지도사당 1개 품목씩 맡아서 육성하는 모임체로 재배기술 향상을 위한 이론과 현장교육을 통해 자기분야에서 소득 활동 및 연구회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회원 간 정보공유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품목별 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김제시 농업인들이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기술력을 더욱 강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할것이며, 민선8기 시정의 변화와 미래농업의 발전을 위해서 폭넓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