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일자리지원센터 취업아카데미 운영

일자리지원센터 취업아카데미 운영, ChatGPT로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준비하기 등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동해시는 변화하는 채용트렌드와 채용시장의 변화를 반영, 동해시일자리지원센터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에서지원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총 4개월 간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ChatGPT프로프트 사용법, ChatGPT로 자기소개서 쓰기, 공공기관 취업전략, 자기이해와 퍼스널 브랜딩 등 최근 채용 트렌드에 맞춘 취업 프로그램을 구성, 구직자 역량 강화는 물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첫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오는 7월 26일 평생교육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소속 이대성 강사를 초빙하여

ChatGPT 프롬프트 사용법, ChatGPT로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 준비하기 등이 진행된다.

 

시는 이번 취업아카데미 참가자를 7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네이버 폼 QR코드를 통해 15명을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와 청년공간 열림 누리집, SNS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동해시일자리지원센터의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운영이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와 채용시장 대응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도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