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9일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에서 3개 기관(부여군청소년수련원,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충남도내 인근지역 수련시설간 청소년 수련활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인적자원 및 프로그램 개발 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상호 교류·협력하여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인 문화조성 및 청소년활동진흥 등 공동 발전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기관 간 ▲수련시설 운영에 대한 상호 교류·협력 증진 사항 ▲ 청소년 활동 진흥을 위한 공동발전 방향 ▲ 지역 청소년을 위한 상호간 지속적인 협력 문화 조성에 관한 사항 등 각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협약 내용으로 하여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상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활동진흥과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공동의 발전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간 각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수행한 역량을 바탕으로 청소년활동 분야의 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원은 앞으로 협정 내용에 따라 각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