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고성군은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한 ‘하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고성군 평생교육 발전 및 교육 진흥 차원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부터 21일까지로 18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고성군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고성군’ 응시자여야 하며,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 원으로 국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다만, 교재비는 별도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운영 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강의방식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로 ㈜박문각 에듀스파에서에서 맡으며 공통과목(국어, 영어, 한국사)과 선택과목(행정법, 행정학)을 제공한다.

 

또한, 매월 고성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실시 후 개인 앱으로 성적 확인과 월간보고서를 작성하여 매월 초 군에 제출하도록 하여 수강생들을 관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으로 고성군에 있는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