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실시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은 국민연금공단과 (재)국민연금나눔재단이 주최하는 “2024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에 선정되어, 지난 5일 복지관 회원 중 국민연금 수급자 40명을 대상으로 목포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국민연금사회공헌 후원금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여행비 전액이 지원됐다.

 

참여자들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를 관람하며, 자연사박물관에서의 4D영상관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여행 참여자 중 한 분은 “좋은 날 다양한 체험과 바다 위의 케이블카를 타니,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다.”라며 “이번 여행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전했다.

 

정정순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추억여행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 지원 사업 유치를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행은 국민연금 수급대상이라는 하나의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진 여행으로, 상호 간의 공감대 형성과 친목 도모를 통해 더욱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