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경찰서, 2024 꿈모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 출동!

2024 꿈모아 천안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찾아가는 경찰학교’부스 운영

 

한국인터넷신문 신정은 기자 | 천안동남경찰서에서는 2024년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2024 꿈모아 천안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참여 하여‘찾아가는 청소년 경찰학교’부스를 운영했다.

 

경찰관 운영 부스 내 ‘체험존(ZONE)’에서는 모의 사격, 경찰관 체력 검정, 제복체험 및 순찰차 탑승, 진로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장래에 경찰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와 공부 마음에 대한 동기를 제공했고,‘교육존(ZONE)’에서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교폭력 유형과 마약·사이버 도박·전동킥보드 무면허운전·성매매 등 각종 청소년 범죄에 대한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2024 꿈모아 천안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는 자유학기제 대상인 천안시 중학교 1학년 약 5,200여 명이 참가했으며, 경찰관 부스에 참여한 중학교 학생은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구체적인 미래를 그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천안동남경찰서는 “이번 체험 박람회를 통해 경찰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미래설계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천안동남경찰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안전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