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온기나눔 확산을 위한 2024년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양성교육’ 진행

 

한국인터넷신문 박재남 기자 |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 양성교육’을 신청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5월 17일부터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양성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28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교육강사의 평화로운 소통법, 청소년 자원봉사 지도기법 및 스킬향상, 효과를 높이는 강의방법론, PPT 제작 및 교육 영상 자료 활용법, 스피치 및 이미지 메이킹, 기초교육 강사 시연, 보수교육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1강 ‘교육강사의 평화로운 소통법’에 참여한 김00은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라며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교육 강사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준비해주신 권희정 센터장님께 너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권희정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해 연수구 관내에 온기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강사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강사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수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학교방문 소양교육과 단체 및 기업을 위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