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도 군정주요업무 성과관리 평가 시상

 

한국인터넷신문 원진 기자 | 평창군은 민선8기 군정비전‘하나된 평창, 행복한 군민’을 구현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로 성과중심의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3년도 군정주요업무 성과관리 평가를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등 26개 부서를 대상으로 246개 부서별 성과지표, 8개 공통지표 및 부서별 가감점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팀장급으로 구성된 내부평가단 평가와 더불어 외부 전문가로 위촉된 성과관리위원회 등이 평가에 참여하여 평가의 신뢰성을 높였다.

 

2023년도 군정주요업무 성과관리 평가에 ▲최우수 2개 부서(건강증진과, 안전교통과), ▲우수 4개 부서(기획실, 가족복지과, 도시과, 상하수도사업소), ▲장려 6개 부서(행정과, 세정과, 인재육성과, 산림과, 농정과, 농산물유통과)가 선정되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2024년 군정 발전에 기여하고 군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보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지표의 발굴로 실질적인 군정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 중심의 군정을 운영하기 위해‘평창군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성과관리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