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노인전문요양원, ‘돌봄노하우’및‘힘뇌체조활용’영상공모전 2개 부문 수상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평노인전문요양원은 지난 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에서 열린 ‘돌봄 노하우’ 및‘힘뇌 체조 활용’ 영상공모전에서 두 분야 모두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공모전은 장기요양기관을 이용하는 노인들에 대한 인권 존중 강화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두 가지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돌봄 노하우 영상공모전’과‘힘뇌체조 활용 영상공모전’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증평노인전문요양원은 두 분야 모두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돌봄 노하우 영상은 현장 활용성과 전문성, 참신성 및 노인인권존중에 대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됐으며, 힘뇌 체조 활용 영상은 수급자의 참여도, 체조 동작 활용도, 영상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됐다.

 

김미숙 원장은 “우리 요양원의 우수한 돌봄 방법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은 증평노인전문요양원의 현장 중심적 돌봄 활동과 노인 인권존중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들이 큰 주목을 받았음을 의미하며, 향후 요양원 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