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세계적인 사회적금융 전문가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초청 강연

마을공동체 미래를 여는 사회연대금융과 공동체자산화 특강

 

한국현대미술신문 배윤섭 기자 | 파주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 금촌 어울림센터 에이(A)교육실(1층)에서 ‘2024 파주시 마을공동체 지속학교’ 특강을 개최한다.

 

마을공동체 지속학교는 마을공동체의 지속과 자립에 관한 이론과 실천적 학습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역할과 방향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커뮤니티포워드 재단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사회연대 금융과 공동체 자산화’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크리스 도브르잔스키는 지역 공동체와 사회적 기업의 자산화 및 금융 지원 모델 개발에 기여하고, 캐나다 밴시티 신용협동조합의 성공 사례를 이끈 주역으로 세계적인 사회적 금융 전문가다. 또한,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은 지역사회 기반의 경제 발전과 지속 가능한 금융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로서 명성이 높은 재단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캐나다 사례를 기반으로 공동체 기반의 지속 가능한 금융 모델과 자산화 전략에 대한 공유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대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강을 통해 마을공동체, 사회적 경제, 주민자치회 등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연대에 대한 고민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지속학교 수료와 별개로 개별 신청도 가능하며, 참가자들을 위해 동시 통역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누리집이나 온라인서식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