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의료기관 감염예방 특별점검 실시

  • 등록 2025.08.21 11:31:41
크게보기

8월 25~29일 관내 의료기관 14개소 집중 점검…감염병 예방관리 강화

 

한국현대미술신문 원진 기자 | 양양군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의료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감염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의원 5개소, 치과의원 5개소, 한의원 4개소 등 총 1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감염병 예방과 관련된 전반적인 관리 실태를 집중 확인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의료기관 세탁물의 적정 처리 여부 ▲위생관리 기준 준수 여부 ▲의약품 및 일회용 의료기기 사용 기준 준수 여부 ▲의료관련 감염 예방 수칙 이행 여부 등이다.

 

군은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감염관리 취약 부분의 조기 발견 및 시정 ▲의료기관 종사자의 감염병 예방 인식 제고 ▲의료서비스 안전성 향상 ▲감염병 발생 시 신속 대응 체계 확립 등 지역 보건 수준 향상과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타 지자체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감염 사례와 같이, 의료기관의 감염예방은 군민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며, “이번 점검을 계기로 감염병 예방·관리 수준을 한층 강화해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진 기자 healing2edu@naver.com
한국현대미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